2017년도에 창업한 호주의 시드니의 Bolt Bikes는 미국과 영국에 전기 자전거 공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Deliveroo에 다녔던 Mina Nada와 Bain & Co executive의 Michael Johnson에 의해 창업되었고, Maniv Mobility와 유럽의 e-mobility firm Contrarian Ventures와 여러 개인 투자자들(과거 Uber와 deliveroo의 임원들 포함)의 $2.5M의 투자로 그 사업을 확장한다고 합니다.

Bolt Bikes는 호주의 멜버른과 샌프란시스코, 그리고 런던에서 꽤 유연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기 자전거 판매 또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요 서비스는 그 전기 자전거를 상업적 용도에 빌려주는 것이며, 주 단위로 $39의 저렴한 가격으로 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Bolt Bikes의 플랫폼은 24시간 그 서비스를 제공하며, 배터리 충전기와 핸드폰 거치대, 핸드폰 USB 포트와 자전거 락커 또한 이에 포함되어있습니다. 또한, 첫주는 트라이얼 기간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에서 Nada는 “음식 배달 서비스 같은 ‘라스트 마일’ 유통 서비스에서 전기 자전거 같이 간편하고 저렴한 이동 수단은 아직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라며 그 생각을 전달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Bolt Bikes는 투자자들 뿐만 아니라 Postmates 같은 배달 서비스와도 협업하여 올 6월부터 샌프란시스코에서 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다 많은 미국, 영국 그리고 호주 도시들로 이를 확장할 것이라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