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rkeley SkyDeck의 성대한 스타트업 데모 데이가 버클리의 밴드들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2012년 학생들의 비즈니스를 지지하기 위해 시작된 SkyDeck이라는 투자 회사는 시작 이후 점점 번창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300개의 스타트업들이 멘토십을 받았으며, 27번의 투자와 10번의 인수가 있었고, 그 규모는 $800M로 커졌습니다. 올해 초부터는 $24M의 기금을 받아 Seed 레벨의 스타트업들에게도 투자를 하며, $100,000당 5%의 주식을 교환하기 시작했습니다.

명심해야 할 점은, SkyDeck’s accelerator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창업 멤버들 중에 University of California 캠퍼스에서 졸업한 대학생이나 대학원생 또는 교직원이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시작한 취지에 맞게 투자 이익의 절반은 버클리 캠퍼스에 모금할 것이라고 Executive director Caroline Winnet이 밝혔습니다.

현재까지는 Lime, 전기 자전거와 전기 스쿠터를 공유하는 회사가 가장 큰 성공 스토리이며, 이는 버클리 졸업생인 Toby Sun 그리고 Brad Bao가 2017년의 멘토십 도움을 받고 창업했습니다. 또한 로봇이 음식 배달하는 Kiwi Campus이나, TDK가 인수한 Chirp Microsystems 또한 이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1년에 2개의 회사를 각각 6개월에 걸쳐 멘토십을 합니다.

다음은 오늘 데모데이에 참가한 20개의 스타트업 리스트입니다.

PredictEV: 스포츠와 e스포츠 시장에 소셜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회사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Researchably: 의료 분야 리서치를 하며, 의료 서비스에 대한 조언을 하는 플랫폼입니다.

Triton: 미디어의 소식들을 잘 조합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현재 Vanity Fair와 The CW의 소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redictim: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하여, 어떤 사람이 믿을 만한 사람인지 조언을 해 주는 회사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의 개를 산책시키는 사람이 살인자인지 아닌지 등을 알려줍니다.

Seamless Microsystems: 의료 분야 이미지 칩을 설계하거나 공정하는 회사입니다. 또한 자율 주행차의 5G networking LIDAR 또한 개발하고 있습니다.

SoftRides: 인공 지능 기술과 스마트 폰의 센서를 사용해 운전자가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도록 알람을 보여주는 서비스를 하는 회사입니다.

Eye Level.AI: 기존 IBM Watson 개발자에 의해 창업된 회사로, Eye Level.AI는 챗봇을 개발한 사람에게 서비스를 현금화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Perfect Dashboard: 인공 지능의 기술을 활용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소규모 회사들에게 연결시켜주는 회사입니다.

The SMBX: 소규모 회사들에게 마켓 플레이스를 열어주거나 투자를 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회사입니다.

Chameleon Biosciences: 유전자 치료나 희귀병을 치료하는 약을 개발하는 회사

ThinkCyte: Ghost Cytometry라고 불리는 인공 지능 기술과 합쳐진 새로운 이미지 기술로 신약 개발을 분석하거나 환자를 치료하는 분야를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Snipfeed:  4만 4천 명의 매주 사용하는 유저들을 가지고 있는 이 회사는 Z세대 모바일 유저들에게 인공 지능 기술을 사용하여 선별된 뉴스를 보여줍니다.

DropEx: 비즈니스 네트워킹 앱으로 인맥관리 시스템입니다.

Peanut Robotics: 실생활이나 호텔, 오피스 등에서 빗자루나 청소 기구 들을 잡고 깨끗하게 해주는 로봇을 개발하는 업체입니다.

Empire Biotechnologies: 소화기관의 흡수에 문제가 있는 환자들을 위한 치료약을 개발하는 회사로, 위나 장에 문제가 있는 환자들을 위한 신약 개발을 하는 회사입니다.

Humm: University of Western Australia의 연구원들에 의해 만들어진 웨어러블 센서 디바이스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CoolJamm: 유저의 몇 가지 음악을 듣고 자동으로 음악을 취향에 맞게 작곡해 유튜브에 올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를 하는 회사입니다.

Bungee:  세 명의 전 아마존 직원들에 의해 창업된 회사로 지리적 데이터를 중심으로 e-commerce를 할 수 있도록 가격이나 프로모션에 도움을 주는 회 사입 나다.

SimpleDataLabs: 비즈니스 분석을 도와주는 회사로 Prophecy라는 툴을 개발한 회사입니다.

Skyloom: 지구와 우주 간의 통신을 향상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회사로 지구 궤도를 도는 위성들의 인프라를 개발하는 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