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s Lander InSight가 화성의 사진을 보내다

어젯밤 InSight Mars Lander가 화성에 착륙했습니다. 10분동안의 꽤 불안정한 착륙은 시청하는 있는 모든 사람들을 긴장하게 만들었습니다. 다행히, 로봇은 안정적으로 착륙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이며, 우리에게 화성 표면 사진을 찍어 보내기 시작하였습니다.

몇몇의 사진은 먼지가 낀 상태로 찍힌 거라 거의 형체를 확인하기가 힘들어 약간의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지만, 조금 익숙해지면, 곧 꽤 괜찮은 사진이라고 볼수도 있습니다.

화성에 착륙 후 로봇은 사진을 보내주기도 했지만, 자체 장비들의 상태를 체크하기도 했습니다. 워낙 먼 거리를 여행하기도 했지만, 착륙할 때 약간의 불안정한 모습을 연출 했으니, 빠른 사진 전송보다, 모든 장비들의 양호한 상태가 궁금했던 순간이었습니다. 잠시 후, 나사에서는 모든 장비들이 정상이라는 보고서를 받았으며, 로봇은 움직이기 시작하였습니다.

위의 사진은 로봇의 윗 부분으로, 긴 팔을 가지고 있고, 큰 구리판이 다른 장비를 보호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나사는 곧 다른 데이터를 받았고, 이는 에너지를 충전하기 위해 태양열 판을 성공적으로 펼쳤다는 소식이었습니다. 태양열 판은 아주 부서지기 쉬운 부분이자, 꼭 필요한 부분으로 사람들의 긴장이 집중되는 부분이라 이 고마운 소식은 많은 연구자들에게 안도감을 주었습니다.

오늘의 소식과 사진에는 비교적으로 간단한 표면의 데이터만 있었고, 이제부터는 화성 표면이라던지, 깊숙한 내부의 데이터를 샘플링해 우리에게 보낼 예정이니, 오늘보다 며칠 지난 후의 소식이 더욱 기대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