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yft의 공유 자전거 서비스 곧 시작!

$15B 가치를 가진 Lyft이 얼마전 뉴욕의 스타트 업인 Motivate 인수한다는 소식이 있었는데 거의 끝나보입니다. Motivate라는 회사는 뉴욕에 베이스를 두고 있으며, Citi Bike, Ford GoBike, Divvy, Blue Bikes 그리고 Capital Bikeshare등의 서비스를 하고 있는 스타트 업 입니다. 인수 가격은 $250M이었으며, 이는 지난 6월 backers Fidelity Research & Management, AllianceBernstein, Baillie Gifford, KKR, CapitalG, Rakuten 기타 등등으로 부터 투자 받은 $600M의 일부인 듯 합니다.

곧 회사 인수가 끝난다면, Lyft는 미국에서 공유 자전거 서비스를 가장 크게하는 회사가 될 것입니다. 이는 정말 큰 변화입니다. – 비록 중국의 Mobike처럼 수백만개의 자전거 만큼은 아니지만, 한번의 인수로 미국의 공유 자전거 마켓의 가장 큰 점유율을 가지게 되었으니 말입니다.

인수 조건중 하나는 Lyft가 $100M을 뉴욕의 Citi Bike에 투자하여, 자전거 수를 늘리는 것이었는데, 그 계획은 2023년까지 40,000개까지 늘릴 것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Lyft는 올해 초 덴버에서 공유 전기 스쿠터 서비스도 시작을 하였는데, 꽤 성공적이었고 2018년 15%의 Lyft이용자들이 이를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현재 스쿠터 서비스는 Santa Monica와 Washington, DC에서 공격적으로 마케팅하며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