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인스타그램의 창업자는 사임하는가?

Pictures from TechCrunch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살때,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중요시 여겼던 부분은 “자율성”이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자율성을 침해당하게 되었고, 오늘의 폭탄 발언을 이끌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이 시작한지 8년이 지나고 페이스북에 인수된 지 6년이 지난 지금, 인스타그램의 공동 창업자 Kevin Systrom과 그의 CTO Mike Krieger이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회사를 떠난다고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들은 아직 이유를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오늘 회사에 그 소식을 전하고 몇주 후에 떠난다고 합니다.

Why?

소문에 따르자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이 그 “자율성”의 서로 이해가 문제가 생겼으며(인수할 때의 동의서에도 불구하고), 인스타그램의 VP of Product Kevin Weil이 페이스북의 새로운 블록체인 팀으로 그 자리르 옮겼습니다. 또한 마크 주커버그와  Systrom 간의 의견차이도 있었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페이스북의 데이터 모두를 인스타그램으로 옮기는 것들은 Systrom이 절대 원하지 않는 것이었지만, 마크의 결정이었습니다.

인스타그램 포스트에서 Systrom과 Krieger는 “우리는 시간을 가지고 우리가 원하는 것에 대한 호기심과 창조성을 찾아볼 것이며, 세계가 무엇을 원하는 지 뒤로 물러서서 찾아볼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Pictures from TechCrunch

더욱 자세한 내용을 https://techcrunch.com/2018/09/24/instagram-founders-leave/을 참조해주세요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