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에 못 미친 아마존 주식의 하락

오늘 3사분기 발표에 아마존의 주식이 소폭 5% 하락 했습니다. 아직까지 현금 자산은 많지만, AWS의 유저들의 수가 기대만큼 빠르게 오르지 않았고(아마도 Google과 MS의 공세인 듯), 세일즈 또한 할리데이 시즌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 기대만큼 그 매출이 오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수익은 상승하여서 약 $2.9B(기존에는 $2.5B)이라는 어마어마한 이익을 창출하였고 이는 주식당 $5.75의 수익을 얻은 것과 같습니다. 매출은 $56.6B이었지만, 분석가들의 기대치는 $57.1B으로 약간의 매출의 속도가 하락한 감이 없지 않아있는 듯 합니다.

문제는 이번 3사분기가 아니라 미국의 휴일이 몰려있는 4사분기입니다. 분석가들은 약$73.8B의 매출을 기대하지만, 아마존 측에서는 $66.5B ~ $72.5B의 범위로 매출을 분석했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걱정을 내비치고 있는 듯 합니다.

AWS의 판매 부진 또한 투자자들의 걱정입니다. 아래는 AWS의 매년 매출 증감을 보여주는 차트입니다.

또한 MS의 Azure와 비교한 차트 또한 아래에 첨부하였습니다.

<분석 자료 https://twitter.com/jordannovet>

긍정적인 면의 Alexa에 있습니다. 알렉사를 지원하는 가젯은 이제 3,500 브랜드로 20,000개의 종류가 넘었기 때문에, 이는 이번 4사분기에 기대해볼만한 분야입니다.

마지막으로 아마존은 올해초 1억명의 유료 멤버들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 소식을 들어 알고 계시겠지만, 아마존 Go같은 오프라인 스토어를 늘리고 변화를 추구하여 더욱 많은 구독자를 유치하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