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텍사스 오스틴에 1조원을 투자해 새로운 캠퍼스를 만들겠다는 소식이 나오자마자, 오늘 구글에서 똑같은 1조원을 투자해 뉴욕의 허드슨 스퀘어에 새로운 캠퍼스를 짓겠다는 계획이 나왔습니다.

구글은 현재 7,000명의 직원이 뉴욕에서 일을 하고 있고, 다가오는 10년동안 이 수를 두배를 늘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허드슨 스퀘어 캠퍼스는 1.7M square-foot 크기의 캠퍼스일 것이며, 이는 구글이 이 캠퍼스를 세계적인 비즈니스 허브로 만들려는 야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글의 새로운 캠퍼스는 2020년에 완공될 예정이며,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을 벗어난 캠퍼스 중 가장 많은 인원을 충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뉴욕에 살기 원하시는 분은 지원해 보시길).

아마존이 뉴욕의 롱아일랜드에 HQ2를 짓겠다고 발표한 후에, 여러 큰 회사들이 새로운 캠퍼스를 짓겠다는 뉴스가 연일 나와 꽤 놀랍습니다.


테크 뉴스에 관한 글을 포스팅하기 시작한 지, 이제 막 3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오늘 100번째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렇게 “테크 뉴스를 읽고 글을 쓰는 것이 뭐 대단한 것인가?” 하시겠지만, 제 나름대로 이틀에 한번씩은 글을 써보는 습관을 기르자는 취지에서 시작한 것이 나름 이렇게 이어왔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앞으로는 좀더 시간을 투자하여 여러매체를 통해 전하는 것은 어떨까라는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준비가 되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